티스토리 뷰
여권사진은 예쁘게 찍히는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여권사진을 찍는 국제적인 규정이 있으며, 해당 규정에 맞게 찍어야 합니다. 사진을 한번 촬영하게 되면 보통 10년은 사용하는 것이 여권이고, 외교적으로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신분증과 같은 것이기 때문에 여권사진을 찍는 절차 또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권사진의 세부 규정이 어떤지 알아보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규격
여권을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려면 사진파일형식을 정확히 맞추어주어야 합니다.
- 파일크기 500kb 이하의 jpg, jpeg 형식의 파일
- 사이즈 가로 413 * 세로 531 픽셀 권장
- 해상도 300 dpi 권장
- 6개월 이내 촬영분
6개월 이내 촬영분 파일이 있다면 회원가입이나 어플 다운로드 없이 1분 안에 해당 조건을 맞추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 가능하며 가지고 있는 사진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우측상단에 너비 413, 높이 531로 숫자를 입력하고 우측 아래 이미지 잘라내기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만 하시면 완성입니다.
사진 용량이 커서 500kb 이하로 줄여야 한다면 아래링크를 통해 자동으로 용량을 줄일 수 있으니 간편하게 규정에 맞는 여권사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임의로 보정한 사진은 허용불가
- 여권사진 크기는 가로 3.5cm * 세로 4.5cm, 머리길이는 정수리부터 턱까지 3.2~3.6cm 사이의 사진 제출
- 온라인 신청 사진 가로 413 * 세로 531 픽셀
- 배경은 흰색이며 테두리가 없어야 함
- 인화지에 인화된 선명한 사진 제출
- 흐릿하거나 픽셀이 깨지는 사진은 사용 안됨
- 그림자 및 빛반사가 없도록 하여 피부톤이 정확히 표현되어야 함
- 얼굴과 어깨는 정면을 향하며 얼굴 가까이 근접한 사진은 사용 안됨
- 입은 다물어야 하며 무표정이어야 함
- 얼굴 전체는 완전히 노출되어야 하고 눈썹 및 얼굴 윤곽이 가려지면 안 됨
- 안경은 눈을 가리면 안 되며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함
반응형